메인콘텐츠 바로가기

"장기기증"
나눔생명이 됩니다.

커뮤니티

운영시간안내

054.823.2216

Fax. 054.823.2217

  • 평 일 09:00 ~ 18:00
  • 공휴일 휴관

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

관리자 0 578

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가 421일 목요일 구미시 장애인 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. 이날 행사는 구미시 장애인 단체협의회 9개 단체가 참석하여 함께 보고, 말하고, 걸을 수 있는 우리는 하나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었는데 구미 혜당학교 학생들의 연주를 식전공연으로 시작하여 단체별 지회기 입장식이 이루어졌다. 신장협회 구미지부는 이종필 지부장과 안원주 부지부장이 지회기를 들고 입장하였다.

그리고 사전에 각 장애인단체 회원들의 장애인 인식개선 영상 촬영하여 이날 상영하기도 하고 유공자 표창도 이루어졌는데 평소 신장협회 구미지부를 적극 후원하신 안순분, 이병희 후원자님께서 구미 시장상을 수상하고 박미아 후원자님께서 국회의원상을 수상 하였다.

그 외 다양한 퍼포먼스 행사도 이루어졌으나 코로나19 거리두기 제한이 풀리기 전에 계획된 행사라 수상자와 단체장 실무자 소수인원만 참가하여 진행하였고 임원 회원들은 차후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게 영상을 공개하였다.

 

이번 행사로 장애인들은 장애 속에서 나오려고 하는데 비 장애인들은 장애인을 장애 속에 가두려고 하고 장애라서 못하는 일보다는 장애라서 못할 거라고 생각하는 편견 때문에 못하는 일이 더 많고 열려 있는 문도 기회지만, 닫힌 문을 여는 것도 기회이듯 닫혀 있던 문처럼 여겨지는 장애를 열린 문으로 바꿀 수 있는 사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사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세상에 전달했다.



Comments